본문 바로가기
Java/JAVA 문법

자바 기초 배우기 8일차 [중첩반복문,조건문 실습예제 Thread.sleep]

by lchit 2020. 1. 4.

1. 반복문을 활용한 구구단 출력 프로그램

2. 간단 코인 노래방 연출 프로그램

3.Thread.sleep

1.for 반복문 활용 구구단 출력

2. 코인 노래방 연출 프로그램

-기능-

1. 메인화면 출력

1) 코인 개수 출력

2)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메뉴 출력 및 입력받기

2. 코인 충전

1) 충전금액을 입력

충전금액을 500으로 나눠서

몫 값은 코인으로 충전 나머지는 환급

2) 충전된 코인은 변수에 누적

3. 노래 재생

1) 노래 제목을 입력

2) 노래가 재생되는듯한 느낌 주기

3) 점수 표기 및 점수에 따른 메시지 출력

4. 끝내기

무한 반복문 종료

1. 메인화면부 코드

2. 코인 충전부

3. 노래 재생부

4. 끝내기

자바 1일 차부터 차근차근 글을 읽었다면

충분히 코드를 쳐볼 수 있을 것이다.

*전체 코드

package day 08;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oinSongBoxE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throws Exception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Random r = new Random();

// 메인화면부

int coin=0;

while(true) {

System.out.println("=============");m.out.println(

System.out.println("☞노래방 프로그램☜");

System.out.println("현재 코인"+coin);

System.out.println("1) 코인 충전\n2) 노래 재생\n3) 끝내기");

System.out.println("=============\n>>>");

int choice = sc.nextInt();

// 코인 충전부

if(choice==1) {

System.out.println("★★코인 충전★★");

System.out.print("충전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int money=sc.nextInt();

coin+=money/500;

System.out.println("\n\n********************");

System.out.println(money/"개 코인이 충전되었습니다");

System.out.println("환급금액은"+money%500+"입니다");

System.out.println("********************\n\n");

}

// 노래 재생부

else if(choice==2) {

if(coin>0) {

System.out.println("곡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String song = sc.next();

System.out.println(song+" 재생합니다");

coin--;

System.out.print("노래 재생 중");

for(int i=0;i <3;i++) {

System.out.print(".");

Thread.sleep(1000);}

System.out.println("\n\n");

int score=r.nextInt(101);

System.out.println("점수"+score);

if(score <30) {System.out.println("노래 실력이 최악이네요!!");}

else if(score <60) {System.out.println("그저 그런 실력이시네요!!");}

else if(score <90) {System.out.println("잘 부르시는데요!!");}

else {System.out.println("가수 해도 되겠어요!!!");}

System.out.println(""\n\n );

}

else if(coin <1) {

System.out.println("코인이 부족합니다 코인 충전 후 이용하세요\n");

}

}

// 끝내기

else {

System.out.println("노래방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break;

}

}

}

}

3.Thread.sleep

Thread.sleep(입력수);

이 기능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