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ython/Python 문법

Python 모듈 불러오기 [ from, import, Module, as, sys, path, 경로지정 ]

by lchit 2019. 12. 25.

 

 

 

두 개의 매개변수를 받아 서로 더한 값을

돌려주는 함수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함수가 담긴 파일명은 Math이다

이 add 함수를 다른 파일에서 쓰고 싶다면?

 

import를 해주면 된다 import 방법은

import 파일명이다. 

import 후 add 함수를 이용하려고 하니

FoundError 가 뜬다 어디 있는지 못 찾는 것이다

 

방법을 알아보자


1. 현재 작업 중인 폴더와 같은곳에 사용할 파일을 위치시킨다.

현재 작업중인 폴더이다 이 안에 Math파일을 위치시키고

다시 import를 해보겠다

정상적으로 로드가 되고 함수도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 불러온 건 Math라는 모듈이고

그 안에 내포된 함수를 사용하려면 

함 수명 앞에 Math. 을 해줘야

Math모듈 안에 있는 add를 쓰라는 거구나

하고 인지해서 작동이 된다.

 


2. 현재 작업 중인 폴더 안의 다른 폴더에 넣어서 사용할 경우

이렇게 Module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내가 만든 모듈을 넣어서 불러오고 싶다면 

모듈명 앞에 하위 폴더명을 써주면 된다.


3. 경로까지 쓰려니 함수 호출할 때 이름이 길어 불편하다면?

as로 닉네임을 지어주면 된다


4. 경로를 다른 곳에 지정해서 불러오고 싶다면?

 

Math 모듈을 꽁꽁 숨겨놓았다

이제 Math를 Import 하려면

경로지정을 해주어야 한다.

먼저 sys를 로드하고

sys.path.append( '모듈의 경로' )

로 경로 추가를 해준 뒤

import 하면 정상적으로 로드가 된다.


5. 모듈을 로드 한 뒤 함수명만을 사용하여 함수를 사용하고 싶다면?

import 모듈명 이 아닌

from 모듈명 import 함수명 을 해주게 되면

모듈의 함수를 별다른 수식 없이 사용할 수 있다.


6. 함수명만을 사용하여 함수를 사용하고 싶은데

모듈 내의 함수가 여러 개라 하나하나 불러오기가 싫다면?

from 모듈명 import 뒤에 * 을 입력하면

그 모듈에 내포된 모든 함수를 로드하여

별다른 수식 없이 함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